Review 2018.05.29 01:36

요즘은 자동차 출고시에 많은 차종들이 순정네비게이션을 옵션으로 제공하거나, 아예 초기부터 기본 사양에 순정으로 장착이 된 경우가 많아서, 네비게이션에 대한관심이 크지는 않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도 여전히 사제 네비게이션에 대한 수요는 줄지 않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사실 네비게이션이 초기에 시장에 나왔을 때에는 대체 제품이 없었고, 해당하는 기능만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장착을 하기도 했지만, 요새는 이러한 고가의 네비게이션 보다는 보다 저렴하고 길안내가 잘되는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패턴이 자주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는 가성비를 충족시킬수 있는 제품의 요건은 어떠한 IT기기냐에 따라서 달라지는 부분인데, 네비게이션의 경우에는 어떤 점을 살펴봐야하는지 혹은 무엇을 확인하고 골라야 하는지를 잘 모르는 경우도있죠.

 

오늘은 이러한 부분에서 가격적인 메리트는 물론, 성능이나 완성도부분까지 고려해서 출시가된 오토비 AN900제품을 살펴보면서, 왜 이제품이 가성비가 좋은 지 혹은 선택을 해야만 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네비게이션 업계에서 만도 제품은 꽤 유명한 브랜드 중 하나라 생각됩니다. 다만 만도 AN900이 출시되면서 조금은 달라진 점이 바로 지도라고 할 수 있을텐데요.

 

기존 만도 네비게이션들은 일반적으로 지니 지도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지니 지도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물론 많이 있고, 이러한 이유 때문에 AN8등의 제품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아무래도 가장 익숙한 지도라고 이야기한다면 역시나 아이나비지도 그 중에서도 아이나비 3D지도라 할 수 있는데요.

 

AN900의 경우에는 만도 네비게이션의 하드웨어에, 아이나비 3D 지도를 적용한 특별한 네비게이션 입니다.

 

 

만도 제품의 기본적인 H/W의 안정성은 이미 여러 제품들을 통해서 어느정도 증명이 되었다 생각합니다. 이러한 부분의 하드웨어 위에 아이나비 3D지도가 적용된 제품이며, 여기에 추가적으로,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출시가되어 보다 가볍고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는 네비게이션 이라는 점이 an900이 가지는 가장 첫번째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거치형으로의 활용과 매립형으로의 활용이 선택에 따라 자유롭기 때문에,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 해당 네비게이션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는 초기 장착 후 사용시부터 매립과 거치를 결정할수도있지만, 차후에 제품의 만족도에 따라서, 거치활용 후에 매립을 할 수 있다는 장점 역시 지니고 있는 제품입니다.

 

초기 차량 구매시 내부를 뜯어서 매립하기 꺼려지는 분들이라면, 우선은 거치형으로 활용하시고, 차 후에 매립을 하시기를 원하시는 분들도 꽤 계시는데 이러한 분들이 선택하셔도 충분히 좋은 퍼포먼스를 보이는 제품입니다.

 

 

사실 말씀드린 10만원대의 네비게이션을 유심히 살펴보시면, 브랜드 적인 측면에서, 유명 브랜드 혹은 꽤 오랫동안 네비나 블랙박스 사업을 영위한 안정적인 브랜드가 얼마 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an900의 경우에는 말씀드린바와 같이 저렴한 가격의 제품이지만, 해당하는 퍼포먼스와 안정적인 브랜드 까지 갖춘 제품이기 때문에, 향후 AS나 사후지원등에도 충분히 신뢰를 주는 네비게이션입니다.

 

 

단순히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유로 제품을 이야기하는 것은, 온라인에서의 제품선택에 있어서 맞지 않는 이야기라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던 가성비라는 것이 가격대비 성능을 뜻하는 것이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과 함께 괜찮은 성능이 뒷받침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되는데요. An900의 경우에는 이러한 퍼포먼스와 최적화 부분을 신경쓴 제품으로, 빠른 부팅과 후방전환 그리고 빠른 구동속도를 보여주는 효율적인 네비입니다.

 

 

뿐만 아니라, 네비게이션의 경우 내 현재 위치를 알려 줄 수 있는 GPS수신 능력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 중 하나라 생각됩니다. GPS수신이 느리거나 제대로 위치를 잡지 못할 경우, 잘못된 길안내는 물론이고, 초기 GPS수신까지의 딜레이 때문에, 제대로 네비게이션 활용을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AN900은 유블럭스7  GPS를 적용하여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GPS수신능력을 보여주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사실, 일반적인 거치형 네비게이션 들의 경우 8인치 LCD를 채택한 제품이 많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8인치의 제품들도 꽤 다양하게 출시가되고 있는상황입니다. 다만 이러한 8인치 제품들의 경우, 보는 시야각에따라서 화면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 경우나, 터치등의 딜레이가 있는 제품들의 경우도 간혹 볼 수 있는데요. 8인치의 대화면 네비게이션이지만, 선명한 Display를 보여준다는 점 역시 AN900이 가지는 장점 중 하나라 생각됩니다.

 

 

안정적인 하드웨어 기능은 물론이고 OS최적화와 완벽한 지도인 아이나비 지도의 채택 그리고 이러한 길안내를 뒷받침 해주는 TPEG서비스까지 제공이 되는 AN900의 경우, 제 기준에서 본 가성비 좋은 네비게이션의 조건들을 잘 충족해서 나온 제품이라 생각되구요.

 

간단하게 정리된 표를 보면 이 제품이 네비게이션 본연의 기능에 정말 충실하게 만들어진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여러가지 제품들 중에서 유독 많은 판매량과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도 바로 이부분 때문이라 생각이 되는데요. 여러가지 기능의 제공은 물론 고성능 하드웨어와 고가인 네비게이션의 활용도 고려하면 물론 좋겠지만, 비용적인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네비게이션을 고르려고 하는 분들의 경우는 제가 소개드린 제품을 한번쯤은 고려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posted by ssuk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