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2017. 4. 24. 14:52
반응형

네비게이션을 고를 때, 길안내 부분을 보다 깔끔하게 그리고 알기 쉽게 해주는데 MAP보다 중요하게 생각할 부분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MAP의 경우 많은 회사가 있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는 아이나비의 MAP을 가장 선호할 것이고, 모바일에서는 역시 TMAP이 가장 신뢰가 가는 지도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아이나비 MAP이 적용된 네비게이션 중, 가성비를 논하자면 빠지지 않고 이야기되는 제품 바로 파로스 T800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파로스 T800에 대해서 오늘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로스 브랜드의 경우 ESV의 차량용 IT기기를 대표하는 브랜드 입니다. 이 중 가성비와 실용성에서 가장 인기가 많고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파로스 T800이구요. T800의 경우, 안정적인 길안내와 H/W, OS의 최적화를 통해 보다 빠른 속도를 보여주어, 초창기 출시 되었을 때 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네비게이션 입니다.

 

 

이러한 인기는 가장 기본적인 길안내 부분에 충실한 네비이면서, 가격역시 상당히 저렴한 편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T800은 아이나비 리얼 3D지도를 채택하여, 보다 쉽게 길안내를 해줍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3D지도를 통해, 해당하는 지도를 보는데 있어 별도의 적응등이 필요하지 않다는 점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아이나비 3D맵을 한두번정도는 보셨을 것이고, 현재도 사용하는 분들이 워낙에 많은 지도이기도 하죠.

 

 

 

 

가성비 네비게이션이라는 이름을 가진 제품들이 제조사가 불분명 하거나 향후 AS지원등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T800의 경우는 안정적인 회사인 ESV의 브랜드로, 확실한 사후지원과 AS가 가능한 제품으로, 저렴한 네비게이션이 가지는 사후지원의 문제가 없는 제품이란 점 역시 인기를 끌 수 있었던 하나의 요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이나비 3D 지도와 SBS TPEG과의 통합망 구축으로 보다 안정적인 실시간 교통정보 반영이 가능해진 YTN TPEG의 조합으로, 정확한 길안내는 물론,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보다 빠른 길안내도 가능한 네비입니다.

 

 

이와 함께, 네비들이 일반적으로 거치형과 매립형이 나누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T800의 경우는 거치형으로의 활용이 가능하고, 함께 매립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거치형으로도 저렴한 가격대를 가지고 있지만, 이를 매립할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고가의 매립네비게이션들에 비해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매립시에도 많이 활용이 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위 제품은 8인치 LCD를 채택하여, 흔히들 사용하시는 PIP기능 활용시 보다 넓은 화면으로 지도는 물론 멀티미디어나 DMB까지 활용이 가능합니다. 7인치로 PIP를 활용할 경우 화면이 작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으셨을거라 생각하는데 7인치와8인치의 크기가 네비게이션의 경우는 상당히 크게 느껴지는 편입니다. 이는 매립을 할 경우라면 더욱 차이가 크게 느껴지기도 하구요.

 

 

단순히 매립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디지파츠 트립을 통해 거의 모든 차종의 트립컴퓨터도 지원 하기 떄문에, 보다 원할한 매립과 기능 활용이 가능합니다. 현재도 신차종들에 대한 트립이 계속 추가가 되고 있기도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8인치 LCD는 보다 넓은 화면으로 사용하는 기능들을 보여줍니다. 일부 8인치 LCD 적용 제품의 경우 시야각의 문제가 있는 제품들도 있지만, T800은 이런 부분도 잘 잡아내어, 시야각문제 역시 해결을 하고 나온 제품입니다.

 

 

마지막으로 속도부분에서 눈에 띄는 부분이 바로 퀵부팅과 퀵후방카메라전환인데요. 세세한 부분까지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불편한점을 최소화 하려고 했다는 것을 볼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가성비를 생각한 아이나비지도가 적용된 네비게이션의 대표적인 제품인 파로스 T800은 보다 Down된 가격과 실용적인 네비를 찾는 분들에게 참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되네요

 

반응형
posted by ssuk1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