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2018. 1. 22. 11:24
반응형

블랙박스의 경우, 기존 1채널 블랙박스위주의 시장에서, 블랙박스2채널시장으로 변화를 하게 되었는데요. 왜 이처럼 기존 많이 사용하던 1채널 블랙박스들이 시장에서 사라지고 2채널 블랙박스로 변화가 되었을까요??

 

 

 

일단은 역시 가격적인 부분이 가장 크다고 생각됩니다. 기존 블랙박스 2채널제품들의 경우에는 꽤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모습을 보였지만, 현재 나오고 있는 2채널 제품들의 경우, 유명 브랜드 제품의 경우에도 잘 살펴 보실 경우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는 만도 오토비의 대표 블랙박스 SP200을 보면 확인이 가능한 부분이며, 위의 네이버 지식쇼핑에 나타난 가격은 장착비를 포함한 금액입니다. 2채널 Full HD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10만원 후반대에 장착까지 가능한 가격을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2채널제품들은 블랙박스 관리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겠죠. 별도의 전원선이 2개 필요하고, 이에 따라 영상확인 및 메모리카드 관리 역시 2개를 해줘야 하는 1채널 블랙박스 2개 장착시와는 다르게, 2채널 블랙박스 활용시에는 메모리카드 1개만을 관리하여 영상확인을 할 수 있다는 편리함 역시 존재합니다.

 

 

특히나 SP200을 말씀드리면서 설명을 드리고 있는 이유는 SP200의 경우 이러한 메모리카드 무상 AS도 2년이 되는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대다수의 제품들이 본체의 AS를 1년혹은 2년정도 제공하지만, 메모리카드까지 AS가 되는 제품을 잘없는게 현실이죠. 보다 원할하고 편안한 사용을 고려하신다면 정말 좋은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전방 만을 저장하던 1채널과 달리(2개를달면되지만..위에 언급드린것 처럼 번거롭습니다) 전방과 후방을 저장할 수 있다는 부분은 2채널을 선호할 수 밖에 없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이는 주차시에 특히나 꼭 필요한 부분이 아니였나 싶네요.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시중에나와있는 몇안되는 1채널 제품들에 비해서, 2채널 제품들은 보다 다양한 기능들을 보여주는 편입니다. 최근 들어 영상 저장 뿐만 아니라 ADAS나 기타 다른 기능들도 점점 추가가 되고 있는 추세인데, 이는 자신이 활용하고자 하는 기능들을 잘 살펴보시고 구매를 하신다면 꽤나 효율적인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이제는 블랙박스하면 떠오르는 제품자체가 2채널 제품이 되었는데요. 이러한 2채널 블랙박스의 경우, 점점 제품도 많아지고, 브랜드도 다양해지고 있지만, 정작 어느것이 대세다 라고 말할 수 있는 제품은 없다라고 생각됩니다.

 

스펙적인 우위를 지닌 제품을 원하시는 분들,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원하시는 분들, 화질만 좋으면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등 개별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이 다르고, 각제품들의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은 하나하나 꼼꼼하게 잘 따져보고 구매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난 이도저도 복잡한거 싫다라고 생각되시는 분들도 계실거고, 일반적으로는 블랙박스 기능 잘되고 잔고장 없는 제품이면 OKay라고 생각을 하시는분들이 대다수일거라 생각되는데, 이러한 분들의 경우에는 KS인증이 있고,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는 SP200이나 SP100을 살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거라 생각됩니다.

 

이전에 비해 기능과 스펙 그리고 가격대까지 좋아지면서 블랙박스 시장의 대세가된 2채널 제품들이 앞으로 또 어떻게 좋아질지 기대가 되네요

 

반응형
posted by ssuk1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