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2017. 7. 19. 02:34
반응형

네비게이션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바로 아이나비죠. 이러한 아이나비 지도가 적용된 제품은 정말 다양한 기기들이 존재하는 듯 합니다. 이러한 제품들 중 뛰어난 가성비는 물론 네비게이션 순위까지 좋고 AS까지 확실한 제품이면 선택해서 쓰기 정말 좋을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이러한 제품으로 가장 유명한 가성비 네비게이션은 파로스 T800이 아닐까 싶습니다.

 

 

파로스 T800의 경우는 말씀드린 바와 같이 친숙하면서도 정확한 길안내를 자랑하는 아이나비 3D지도가 적용된 네비게이션입니다. 아마 어딜가도 한번쯤은 보셨을 MAP이라 생각되는데요. 정확하고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통한 길안내를 제공하는 지도이기 때문에, 사용하면서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길안내에 있어 무엇보다 막힌길을 우회하여 빠른 길로 알려주는 부분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이런 부분을 YTN과 SBS가 통합이 되어 보다 안정적인 TPEG수신이 가능 하며, 이러한 TPEG 서비스와 아이나비 지도의 조합으로 빠른길을 정확하게 안내합니다.

 

 

길안내 뿐만 아니라, 제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네비게이션의 경우 AS부분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제품 자체의 불량이나 고장이 많지 않은 제품이기에, 구매 후 1년이내에 제품에 고장이 발생할 경우 새제품으로 교환을 해주는 AS대응을 해주는 제품입니다.

 

제품 자체에 자신감이 없다면 할 수 없는 AS보증 정책이라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T800의 경우는 일반적인 7인치 네비게이션 보다 큰 화면으로 길안내 및 멀티미디어나 DMB 혹은 후방카메라를 볼 수 있게 8인치를 적용한 제품입니다. 이를 통해, 평상시 일반적인 네비 안내 뿐만 아니라 화면분할을 하여 지도와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시청하더라도 보다 큰 화면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T800이 차량에 매립된 모습인데요. T800의 경우는 거치형으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매립 역시 지원이 됩니다. 매립 시 문제가 되는 부분이 차량의 트립 인터페이스 연동 부분인데요. 디지파츠 트립을 통해 완벽하게 트립연동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7인치 네비게이션에 비해 매립을 할 수 있는 8인치 네비게이션 들의 가격이 꽤 비싼편이지만, T800의 경우는 10만원 중후반대에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저렴하게 매립을 할 수 있는 아이나비 지도가 적용된 8인치 네비게이션 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래전 네비를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GPS수신 때문에 짜증이 났던 기억 있으신분들 분명 존재할 거라 생각합니다. T800은 ublox7 GPS를 탑재하여 빠릿한 GPS수신 능력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부분은 비단, GPS수신 뿐만이 아니고, 멀티미디어 구동이나 초기 부팅, 그리고 후방카메라 전환 등 기능 사용에 있어서 전체적으로 빠릿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가성비를 높이기 위해 불필요한 기능들을 제거하여 보다 원할한 프로그램 구동이 가능해졌기 때문인 듯 합니다.

 

말씀드린것처럼 특히나 운전 초보자 분들에게 후방카메라는 굉장히 중요한 역활을 하는 기능이죠. 후방카메라 전환시에도 빠른 후방 전환을 통해 딜레이 없이 빠르게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물론, 이번에 나온 아이나비 X3와 같은 고스펙 제품들도 존재하며, 이를 필요로 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가성비 좋고 길안내 잘되고, 후방이나 DMB만 되는 네비게이션이면 충분한 분들도 아직 많을 것입니다. 이러한 분들에게는 가성비와 성능 그리고 확실한 길안내와 AS까지 갖춘 파로스 T800정도의 제품이면 충분할거라 생각되어 포스팅을 해봅니다.

 

반응형
posted by ssuk1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