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IP 2010. 5. 27. 13:59
반응형

SIP Trunking?

SIP Trunk IP PBX Service Provider application server와의 논리적인(logical)인 연결(connection)이다.

호가 internal에서 external로 시도가 되면, PBX SIP Trunk Provider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한다.

PBX provider 사이의 모든 signal voice IP network상에서 SIP RTP protocol packet으로 이루어진다.

 

PSTN telephone으로 호가 시도되면 trunk provider IP packet PSTN gateway로 전송한다.

또한 provider PSTN number로 호를 종료할 수 있고 incoming call IP PBX을 전송할 수 있다.

business상으로 local phone number를 여러 지역에서 사용하고 같은 location처럼 서비스 할 수 있다.

 

호가 SIP Trunk로 전달되면, call PSTN망에서 전송할 필요가 없으며 IP network상에서 end to end로 전달될 수 있다. Provider는 호를 고객에게 가장 적은 비용으로 전송할 수 있으며, 요금을 부과하지 않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일부 service provider들은 서로의 고객에게 IP network상에서 직접 연결할 수 있다. 그렇지 않은 provider들 사이에서는 양단이 SIP Trunk라도 PSTN망에서 전송될 수 있다.

 

SIP Trunk가 물리적인 연결이 아니기 때문에 single turnk 상에서 전송될 수 있는 호의 제한은 없다. IP PBX provider의 장비 사이의 Network bandwidth만큼 호가 이루어질 수 있다.

 

SIP Trunking 이점

SIP Trunking voice data의 조합을 하나의 회선에서 통할 수 있도록 한다.

1.     장거리, 국제, 시내 통화요금이 상당히 줄어든다.

2.     T1 analog trunk card의 구입과 관련되니 비용이 줄어든다.

3.     Trunk card의 구입과 유지 비용이 줄어든다.

4.     분리된 voice data 회선의 비용을 줄일 수 있다.

5.     SIP Trunkchannel이기 때문에 IP통신 기반의 voice call quality가 향상된다.

6.     Video, instant message를 포함한 다양한 통신의 형식을 지원한다.

7.     Local telephone number를 가지고 remote user를 지원한다.

8.     Media gateway의 구입 및 유지보수 관련 비용을 줄일 수 있음

9.     분리된 PSTN data회선의 순환 비용을 줄일 수 있음

10.   각 사원이 자신의 phone line을 가질 수 있는 DID의 활용

11.   IM, application sharing 등을 포함한 protocol로 실시간 통신이 가능해진다.

12.   IP voice PSTN 사이의 interface를 담당하는 장비들을 추가적으로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 오직 한 개의 connection만 사용되기 때문에

13.   PSTN과의 연결과 마찬가지로 두 개의 Connection에 대한 비용을 줄일 수 있으므로 장거리 호의 비용을 줄일 수 있다.

14.   여러 도시에 지사가 있는 회사가 고객들이 수신자 부담이 아닌 local number로 회사에 전화를 걸 수 있게 할 수 있다. 고객은 장거리 전화를 꺼려하는데 local number로 전화하기 때문에 좋고, 회사 또한 수신자 부담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아서 요금을 줄일 수 있다.

반응형

'VO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RFC 문서 조회 및 다운로드  (0) 2010.05.26
지능망 요소 기술  (0) 2010.01.14
posted by ssuk1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