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찾아오나 했더니 비가 내리면서 시원한 바람이 불고있어 아직까지는 봄에 가까운 날씨입니다.
요즘 밤낮으로 기온 차가 크기 때문에 감기 걸리는 분들이 많이 있으니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블랙박스는 차와 기본적으로 같이 동행하는 전자 제품으로 거의 모든 차종에서 쓰이고 있습니다.
버스,트럭,택시,자가용 등등 아마 요즘은 없는 차가 이상할 정도이며,
안전을 위해서는 무조건 필요한 전자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예전에는 없는 차들도 많았지만,최근 안전에 대한 인식이 굉장히 높아지면서 꼭 필요한 제품이 되었는데요.
신차가 팔리는 만큼 블랙박스도 팔린다고 생각하시겠지만,
블랙박스 수명보다 차의 수명이 길기 때문에 그 이상으로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수요가 많아지면서 여러 회사에서 블랙박스를 만들고 소비자들은 어떤 제품이 좋은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그 많은 제품 중에서 만도 오토비AQ100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이 제품은 전후방 QUAD HD인데, 타사들이 말하는 QHD 제품과 동급의 해상도를 가진 블랙박스 입니다.
앞으로 QUAD HD라고 나와도 혼돈이 되지 않게 쉽게 말씀드렸으니 혼동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QUAD HD는 HD화질에 4배나 밝고 선명한 화질을 가지고 있으며,
HD화질에 비해 좀 더 넓은 부분까지 체크가 되는데요.
한 차선이 아닌 2차선 이상의 차들이나 사물들을 찍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디테일까지 녹화 가능합니다.
물론 제품에 따라 화각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차종이 그런것은 아니기는 하지만요~^^
AQ100의 경우에는 이러한 QUAD HD에 해상도에 30프레임을 기본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영상을 보면서 끊김이나 이질감까지 최소화한 제품입니다.
전후방으로 QUAD HD의 고화질이기 때문에 영상파일이 저장공간을 많이 잡아 먹을 수 있는데요.
최대 128GB 메모리 카드를 지원해서 장시간 녹화도 가능하여,
고화질이라고 해도 많은 영상 저장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도 오토비AQ100은 국내유일 전후방 소니 스타비스 센서가 들어간 제품이기 때문에
더 밝고 선명하게 영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소니 스타비스 센서는 주, 야간에도 선명하게 영상을 확인을 할 수 있게 하고,
여름철에 높은 온도에 센서의 변형이나 고장에 강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전후방 소니의 스타비스가 있고 없고 차이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반적인 제품들이 이러한 소니 센서를 적용할 경우 상당히 크게 제품의 장점으로 부각시켜 이야기를 하지만,
전방과 후방모두 소니 스타비스 이미지센서를 장착한 QHD제품은 아마도 찾기가 쉽지 않으실겁니다.
그만큼 화질에 대해서 정말 큰 장점을 지닌 제품이라고 이해를 하시면 될 것 같네요.
주간에 주행을 하다 보면,전방을 주시하기 힘들 정도의 햇빛이 비출 때가 있는데요.
특히나 여름철에 이런 경우가 생기면,전방을 제대로 주시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운전에 많은 방해가 됩니다.
사람의 눈도 이정도인데 블랙박스가 과연 빛의 반사가 심할 경우 영상이 제대로 녹화가 될까요?라는 의문이 드는데요.이 제품에는 “HDR System” 영상 보정 시스템이 들어가 있어 빛이 들어오는 량을 조절하여,
확실히 알아 볼 수 있는 이미지로 보정이 가능합니다.
지나치게 많은 빛이 있어 빛 번짐이 심하거나 낮에 터널을 들어가는 등에 갑자기 어두운 환경에서도
정확하게 녹화가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빛이 강한 낮에도 HDR기능이 있는데 운전하기 힘든 야간에도 뭔가 있지 않을까요?
최근에는 야간에 블랙박스의 역할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많은 기능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만도는 만도의 독자적인 나이트 뷰를 바탕으로 어두운 야간에도 밝고 선명하게 녹화가 가능한데요.
이 기능은 최고의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싱 기능이 들어가 있어 빛의 감지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빛 번짐을 최소화하여 녹화하는 시스템입니다.
자동으로 빛의 양을 조절하여,인식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변경 없이 한번 설정으로 쭉 사용이 가능한 장점도 있습니다.
이러한 야간화질 보정기능이 유독 AQ100이 좋은 이유는 위에서도 언급한 스타비스 이미지센서의 특징 때문이기도 합니다. 저조도에 워낙 강한 이미지센서이기 때문에 나이트뷰와 함께 활용시 더욱 밝고 선명한 야간화질의 저장이 가능하죠.
이 제품은 운전할 때에 편의 기능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 있는데요.
ADAS 기능이라고 총 2가지의 기능을 기본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GPS를 추가하면 더 많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GPS가 없을 경우에 ADAS 기능은 총 2가지 앞차 출발 알림, 신호등 변경 알림을 지원하는데요.
기존에 써본 분들이나 새롭게 써본 분들은 운전하면서 굉장히 편리하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앞차가 움직이면 앞차 출발 알림 경고음을 듣고 바로 출발할 수 있으며,
신호등이 변경되면 신호등 변경 알림을 듣고 확인과 동시에 출발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 기능은 사실 첨에는 좀 어색할 수 있지만,조금 적응하다 보면 굉장히 편리하다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GPS는 별도로 구매를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으나 설치하게 되면,
새로운 ADAS 기능과 안전운전 도우미 등의 기능을 추가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ADAS는 전방 추돌 경보,차선이탈 경보가 추가되는데
보통 자동차 전용도로나 고속도로 같이 고속으로 운행하는 곳에서 많이 쓰이는데요.
시속 40킬로 이상으로 주행이 되면 앞 차량의 속도와 거리를 계산하여 전방 추돌 경보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차선이탈 경보도 마찬가지로 시속 40킬로 이상으로 달릴 때에
차선을 이탈할 경우 경보로 알려주는데
이 기능은 졸음 운전에 대비가 가능하며,차선을 지킴으로써 안전운전에 도움이 됩니다.
안전운전 도우미 기능은 이동식 과속 카메라가 있을 경우 음성으로 알려주며,
다양한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 받을 수 있고요.
사고가 날 경우 GPS의 위치를 기반으로 사고 지점과 속도까지 저장하여,확인 가능합니다.
GPS가 있다면,좀 더 좋은 ADAS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교통 정보까지 받을 수 있어 추가하면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만도 오토비AQ100에 주차 녹화 방식에 대해서 알아 보기 시작하겠습니다
.주차 녹화는 차주가 자리를 비웠을 경우에 차에 테러가 일어날 경우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이 제품은 차량에 배터리에 무리를 덜 주면서 장시간 주차 녹화가 가능하게 한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차 녹화를 시작하면 최소한의 전력으로 대기를 하고 있다가 충격이 발생하면,바로 녹화를 시작하는데요.
여기서 최소한의 대기 전력은 0.043W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장시간 주차 녹화가 가능하고,
차량의 배터리에 무리를 최소화 하였습니다.
또한,충격이 발생하고 녹화 시간을 사용자의 지정으로 분 단위로 늘릴 수 있기 때문에
테러가 있을 경우 굉장히 정확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에 장시간 주차 녹화가 가능한 설명을 드렸고, 만도 오토비AQ100은 이 주차 녹화를 기반으로 하며,
좀 더 디테일한 주차 녹화까지 선택이 가능한데요.
레이다 디텍터를 추가로 구입하고설치하면,모션 녹화처럼 물체의 움직임을 느끼고 바로 녹화가 시작됩니다.
레이다의 거리는 3~9M 홀수로 거리로 감지가 가능합니다.
어떻게 보면 일반 모션 감지 녹화가 비슷하다 생각할 수 있지만,
일반 모션 감지의 경우 어두운 곳에서는 감지를 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는데요.
레이다는 어두워도 물체의 감지를 위에 말한 거리에서 모두 감지가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ANYSAFE 3.0이 들어가 있어 불필요한 포맷이 필요없이 지속적으로 녹화가 가능하고요.
작은 교통사고부터 큰 교통사고 때문에 블랙박스에 충격이 가해지거나 전원이 OFF되는 현상이 생겨도
영상을 누락하지 않고 안전하게 저장됩니다.
이 제품에는 “퀵부팅 스타트” 라는 기능이 들어가 있는데요.
이 기능에 핵심은 차를 타기 시작한시점부터 영상을 한순간도 놓치지 않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차에 시동 걸고 블랙박스가 부팅 되는걸 기다라는 분은 없을 텐데요.
만약 출발과 동시에 사고가 일어나면 객관적이 증거를 제시하기 힘들기 때문에
잘 못을 하지 않아도 억울한 일을 당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도 오토비AQ100에 들어가 “퀵부팅 스타트”는 꼭 필요한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자 제품의 최고의 적은 뜨거운 열이라 생각되는데요.
예를 들어서 컴퓨터를 식혀주는 팬이 없다면 컴퓨터는 어떻게 될까요?
금방 열을 받아 꺼지거나 자주 그럴 경우 이상이 생기게 됩니다.
블랙박스의 크기는 매우 작기 때문에 팬을 넣어 CPU를 식히거나 할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습니다.
만약 팬이 들어간다고 가정하면,소비전력이 올라가서 주차 녹화 시간이 짧아 질 것입니다.
만도는 발열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저온 설계를 기본으로 하고,
발열의 주원인인 CPU와 메모리의 과부화를 최소화로 줄였습니다.
또한,소비전력을 최소화하여 고온에도 안정적인 구조로 제품을 완성하여
최적의 상태로 영상 저장을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만도 오토비AQ100은 국내 유일 전후방 소니 스타비스 센서 탑재와 QUAD HD로만 봐도 스펙이 굉장히 뛰어난걸 알 수 있는데요.이 이외에도 저온 설계로 안정성을 최상을 이끌어 냈으며,장시간 주차 녹화가 가능한 부분까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리고 주, 야간의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과 어떤 극한의 상황에서도 이 영상을 저장하는 기능까지 갖춘 블랙박스입니다.블랙박스 고민 중에 있다면,이 제품을 한번 고려해보면 만족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 블랙박스 고르는 법 TIP 알아보기 (0) | 2022.05.22 |
---|---|
어떤 차량에도 잘 어울리는 블랙박스 추천 만도 ZP2000 (0) | 2021.06.04 |
하이패스 장착 온라인 등록 이렇게나 쉽고 간단해?? (0) | 2018.10.19 |
블랙박스 순위 2채널 상반기 인기 제품 4종 확인하기 (0) | 2018.06.20 |
PC 컴퓨터 업그레이드 램 추가 호환성 따져보기 (0) | 2018.06.19 |